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재테크/주식투자 2017. 12. 29. 20:36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주식에 투자하는 목적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주식에 투자한다는 것은 '특정회사의 지분이 내것으로 하는 것'이고, 그 회사의 경영상태에 따라 내 투자한 주식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 모두 부자될 수는 없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주식거래소에서 특정회사의 주식을 매수하고 나서 그 보다 높은 가격에 매도하여 이익을 얻는 것이 주식투자입니다. 주식투자를 통해서 이익을 얻기 위해서 주식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것이 주식투자이지만 수익을 얻어 돈을 버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가령, 절대 망하지 않을 회사의 주식에 투자하면 손해보는 일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식투자는 변동성이 있기에 투자자는 인내와 원칙을 고수하지 않는다면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주식투자로 돈을 버는 사람도 있고, 대다수는 돈을 벌지 못하고 오히려 손해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설령 일부 투자자의 손해가 있더라도 주식은 매력적인 투자대상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주식투자는 다른 투자 수단에 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위험부담도 큽니다. 그러나 잠재적인 수익율이 다른 투자에 비해 더 높습니다. 또한 주식은 시간이 지날수록 수익율이 조금만 높아져도 많은 큰 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복리에 대해 조금만 이해하는 투자자라면, 주식투자를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기에는 투자시작이 빨라야 하고, 좋은 주식을 선택하여 수익율이 높아야 빠른 시간내에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좋은 주식에 빨리 투자함으로써 복리의 위대한 기적으로 더 빨리 백만장자가 될 수도 있고 넉넉한 은퇴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장기투자로는 주식만큼 좋은 투자는 없습니다. 단일종목에서 오는 주식투자의 대박과 쪽박의 양극단의 위험과 잦은 변동성을 분산투자로 그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는 다른 투자에 비해 장기적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제공합니다.

     

    ○ 주식투자는 트레이딩이 아니라 '기업을 소유하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는 적은 금액으로 기업의 지분을 소유함으로써 그 기업이 창출하는 수익의 일부를 배당받을 수 있고, 또한 기업가치의 상승에 따른 성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이 훌륭한 기업에 투자한다는 것은 그 기업과 성패를 공유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게임 회사를 창업하여 운영할 자금이 없다면 게임회사의 주식을 사면 잘나가는 업종으로부터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주식시장은 오르고 내림을 반복하지만 결국에는 새로운 기록으로 증가하는 것은 역사적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수없이 많은 회사 중에서 누군가가 수익창출을 하면 투자자는 이러한 주식에 수익을 기대하며 끊임없이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에 투자한다는 것은 '나를 위해 돈을 벌어주는 사람'을 갖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부자는 혼자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 돈을 벌어주는 곳에 투자를 하여 부를 축적한 것입니다. 주식은 그런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의 얻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식투자를 해야 하고, 장기간 성장성 있는 기업에 5년, 10년 장기투자하면 은행수익보다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인플레이션을 감안하더라도...) 2017년 한 해를 마감하는 시점입니다. 2018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주식투자에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를 연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